금산중학교

학교장인사말

HOME : 학교소개 > 학교장인사말

인사말

금산중학교장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학교가 위치한 거금도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다와 해변을 품고 있으며 동백과 송림, 적대봉의 거금생태숲에는 소사, 후박, 이팝, 졸참나무 등의 난대성 수종이 자생하고 있습니다. 청정한 농수산물과 더불어 아름다운 팬션, 복층구조의 거금대교와 소록대교, 거금해양 낚시공원 등이 천혜의 관광자원과 조화를 이루어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예로부터 충, ,예의 고장으로 많은 인재가 배출되었으며 월포농악의 전통이 이어지고 판소리 인간문화재 동초 김연수 선생, 프로레슬러 김 일 선수가 태어난 곳으로 음악과 스포츠 활동이 활발한 문화의 고장이며 이순신장군이 절이도(거금도)해전에서 대승을 거둔 역사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우리학교는 1965년 개교하여 지금까지 9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성실을 교훈으로 학생들의 꿈과 소질을 개발하고 끼를 키우기 위하여 사랑과 정성으로 교육하며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인류는 지난 30여 년 동안 정보화의 물결을 넘어 제4의 물결의 문턱에 와 있습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드론과 자율주행자동차,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로봇과 3D, 4D 프린터 등으로 대변되는 제4차 산업혁명은 지금까지 우리 인류가 전혀 경험하지 못하였던 새로운 세상을 열 것으로 대부분의 미래학자와 교육학자들은 예견하고 있습니다.

 

미래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핵심역량은 단순하고 객관적인 많은 지식을 아는 것 보다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독서습관, 바른 인성과 끈기, 창의력과 감성능력, 토론하고 소통하는 능력, 융복합 능력, 배려하고 나누며 공동체와 더불어 화합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능력입니다.

 

저희 금산중학교 교직원들은 청렴과 안전을 바탕으로 우리 금산의 젊은 학생들이 21세기 미래사회를 선도할 동량으로 성장하도록 학부모와 지역사회와 더불어 정성과 사랑을 다 하겠습니다.

 

금산중학교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성원과 좋은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금 산 중 학 교    교 장  구 제 근